새로 올라온 족보

이영환 교수님

동국대 경제학과
동국대 교수평가

이영환 교수님 시험족보 이영환 교수 교재 렌탈 교재 SELL 교재 BUY


준회원 이상 (평가글 5개 이상)

강의평가글, 족보, 출석체크, 교재/노트, 세부항목이 열람가능합니다
동국대 교수명단 이영환 교수님 강의평가하기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강의능력
10점
수업성의
10점
친절상담
10점
쉬운학점
10점
쉬운과제
10점
출석체크 철저
족보여부 약간도움됨
교재사용 교재필수
수강학기 1년전
받은학점 A+
10/10
10/10 (매우쉬움)

교수님의 강의 방식은 1주일의 두 번의 수업 중 한번은 주 교재를 통해 학습내용을 설명해 주시고 다른 한번은 학습내용과 관련이 있는 책을 선정해 주시고 그 책을 읽고 발표할 사람을 정하여 20여분 간 발표할 기회를 주고 학생의 발표내용을 보충해 주시거나 잘못된 내용은 바로잡아 주시고 주 교재와 연관된 부분을 발췌해서 설명해 주시는 방법이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책들을 열거해 보자면 괴짜 경제학,‘포춘’지에 나온 Article, 블루오션 전략, 뷰티풀 마인드 등의 책들이 기억에 남는다. 교수님께서 선정해 주신 책들을 살펴보면 학습의 내용뿐만 아니라 현제 우리가 당면한 경제적 상황이나 세태와 밀접한 관련을 담은 내용의 책임을 알 수 있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니 아마도 학생들이 경제학을 어려운 학문이라 여기지 않게 하고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자 하신 의도였으리라 생각한다. 나 또한 경제학에 대한 지식은 미미하지만 책 읽기를 좋아하는 지라 선정해 주신 도서들을 대부분 읽었고 학습의 내용에 도움을 받은 부분이 적지 않았다.

교수님의 의도가 적중해서 인지 아니면 교수님께서 발표자에게는 가산점을 주신다는 ‘당근’ 때문인지 한주, 한주 지날수록 발표를 하겠다는 지원자들은 늘어갔다. 발표의 내용들도 처음에는 간단히 자신이 발표할 부분을 읽는 것에서 ‘핸드아웃’을 준비한다거나 ‘파워포인트’자료를 준비하는 등, 내용 측면에서도 충실해져 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