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올라온 족보

최명상 교수님

명지대 인문교양
명지대 교수평가

최명상 교수님 시험족보 최명상 교수 교재 렌탈 교재 SELL 교재 BUY


준회원 이상 (평가글 5개 이상)

강의평가글, 족보, 출석체크, 교재/노트, 세부항목이 열람가능합니다
명지대 교수명단 최명상 교수님 강의평가하기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강의능력
1점
수업성의
6점
친절상담
10점
쉬운학점
3점
쉬운과제
10점
출석체크 철저
족보여부 도움안됨
교재사용 노트만
수강학기 1년전
받은학점 A
5.7/10
6.5/10 (쉬움)

최명상교수님의 강의능력

: 교수님을 폄하하면 안되고, 나이도 지긋하셔서 이런 말하는 게 도리가 아니라고 하셔도 솔직히 말씀드린다면

강의능력은 정말 좋지 않으십니다.

너무 일방적인 설명으로 인해 사람들이 다 집중을 안하구요, 다 잡니다...

 

거기다 제일 문제를 삼는 것은 정치적인 편향에 의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오른쪽으로 치우치신 강의를 하셔서 실망이 컸습니다.

한 마디로, 전통적 보수에 대한 정말로 완벽한 우호적인 시각 & 좌파쪽에 대한 반감적인 시각 으로 진행하십니다.

이승만,박정희,전두환에 대해서는 정말로... 좋아하십니다. 특히 전두환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으시다고 그런지는 몰라도... 하하하;; 거의 단점은 안짚고 넘어가시구요.

물론 역사적인 사건들, 특히 인권탄압 등에 대한 큼지막한 사건들이 있기에 그런것은 교수님 본인도 넘어가기 좀 그러신지

정말 잠깐 짚어가시는데, 뭐 이런것으로보아 아예 보수쪽 정권에 대한 단점은 가리고 넘어가세요.

 

그리고 좌파쪽 대통령부터는 단점을 정말 잘 부각하시며 짚고 넘어가시고 장점은 거의 이야기안하시죠. 비난일색이십니다.

 

정말 비추입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의견이 개인적으로 일치하시다면 재미있게 들으실수도.

 

개인적으로 중립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지만 이분은 너무 편향적이라 정말로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강의평가글을 전에 봤던적이 있었는데, 이분이 정치적 편향이 심하다 라는 글이 있었거든요.

별로 그런거에 휘둘리지 않는 편이라 개의치않고 수강한 결과... 저는 좀 경악했었네요.

이렇게 치우칠 수 있나 해서요.

 

수업성의 :

교수님의 열정은 굉장한 편입니다. 수업에 열의는 있으신데... 문제는 너무 일방적인 강의노트 읽기에 대한 수업이 전부입니다.

그냥 이것만 시험때 보면 된다 해서 자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교수님께서 그런 방식을 좋아하시는 타입이라

그렇게만 진도를 나가셔서 아쉬움이 더러 있었습니다.

 

친절상담:

사실 개인적으로 상담한 적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항상 끝나고 물어보고싶은 게 있으면 와서 물어봐라~ 라고 말씀하세요.

그런 점에서 젠틀하십니다. 그리고 어떤 학생이 수업관련 질문을 하면, 모두에게 답을 수업시간에 가르쳐주셨습니다.

출석도 조금 지각했다 하면 봐주시고 그러십니다. 전체적으로 젠틀하세요.

 

쉬운학점:

저도 강의초에 말씀하셨던 강의노트 다운받아서 보면서 이것만 외움 된다 해서 쉽게 본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모두들 그러고 또 교수님의 뉘앙스나 강의느낌을 보면 딱 아 이문제들이 나오겠구나

약간 느낌이 옵니다. 아! 그리고 서술형으로 세네문제 내십니다.

전체적으로 학생들이 양갈래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완전 포기한 사람들 vs 좀 하겠다 하는 사람들

근데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시험잘보겠다는 사람들간의 점수다툼이 매우 치열합니다.

그리고 강의노트만 믿지마세요. 중간에 교수님이 불러주시는 강의노트에 없는 설명으로

뭐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면서 첫째, 둘째, 셋째... 이런식으로 불러주시는 게 있는데요. 그거 꼭 받아적으셔야 합니다.

그게 시험에 나와요. 그래서 그거 안적고 잔 사람들 또는 안 온 사람들은 시험 때 이거 내가 외웠나?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하여튼간에, 자기가 정말 문제를 잘맞았는데도 학점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모두가 잘 외워서 그런거구요. 그런 점에서 학점받기를 쉽게 여기시면 큰코다칠겁니다. 단순암기가 전부가 아니에요.

많은이들이 암기해서 잘보다보니 상대평가 면에서 안타까운 사태가 발생합니다.

 

과제:

탑골공원에 가서 독립선언문 낭독하라는 건데, 그냥 교수님이 물어보기만 합니다. 탑골공원 갔다왔는지.

개인적으로 물어보는 게 아니라 수업 때, 다들 갔다왔나? 하는 식으로 물어봅니다. 그런식으로 넘어가주시구요.

결국, 과제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