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올라온 족보

홍근철 교수님

세종대 경제통상학과
세종대 교수평가

홍근철 교수님 시험족보 홍근철 교수 교재 렌탈 교재 SELL 교재 BUY


준회원 이상 (평가글 5개 이상)

강의평가글, 족보, 출석체크, 교재/노트, 세부항목이 열람가능합니다
세종대 교수명단 홍근철 교수님 강의평가하기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강의능력
10점
수업성의
10점
친절상담
10점
쉬운학점
5점
쉬운과제
10점
출석체크 가끔
족보여부 도움됨
교재사용 교재필수
수강학기 저번학기
받은학점 A
10/10
7.5/10 (쉬움)

이상호, 이환호 교수님과 더불어 좋아하는 교수님입니다. 가끔 호불호가 갈린다라고 말들이 들리는 교수님인데, 왜 호불호가 갈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교수님이 중구난방식으로 생각나는 말들을 하시느라, 핵심에서 벗어난 얘기들도 가끔 하셔서 그런 것 같은데, 결국 관계가 없어보이는 그런 것들도 다 시험 문제에 내십니다. 재밌는 것들을 좋아하시고 자유분방하신 성격이라 그런지, 신세대적인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C급', '니들은 다 니모', ' '호모 이코노미쿠스' 등이 주요 래퍼토리이며,  예를 들으실 때는 고무신을 좋아하십니다. 질문하러 찾아갔을 때 두 시간정도 질문을 했는데도 다 받아주셔서 매우 감사했었습니다. 그 정도로 착하신 교수님입니다.

자유분방해서 귀차니즘도 가끔 있으셔서, 출석을 안 부르실 떄도 있고 수업이 끝나고 대표 학생 하나 불러서 출석 부르게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를 내실 때는  무슨 문제은행마냥 A4용지 앞뒤로 약 36~37문제정도 채워서 내시는데, 따라서 문제의 길이는 한 문장을 넘기지 않습니다. 가령 '완전경쟁시장의 조건은?' 이런 식으로 문제가 짧습니다. 그렇다고 책의 이상한 잡스러운 구석에 있는 그런 것들도 내지 않으시나, 언제 홍근철 교수님의 미시경제학을 듣던간에 1번, 2번 문제는 반드시 현재 경제상황과 관련된, 미시경제에서 배우지 않은 내용이 나옵니다. 상식적으로나 미리 다른 수업을 통해 배운 학생이 있다면 그 문제 맞추실테고, 사실 대부분 학생들은 다 틀리니 자신이 틀렸다 해서 걱정할 것도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당시 나가수가 대유행이어서, '나가수에 출연한 가수 7명이 있는데, 청중평가단 500명이 각기 7명 중 3명에게 표를 주면 1등과 7등의 표 차이는 얼마인가?' 이런 수업과는 관계 없는 문제도 내셨었고, 부동산에 관한 'DTI, LTV가 뭔지 설명하시오' 같은 것들을 내시기도 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귀차니즘으로 인해 과제를 전혀 내시지 않습니다. 요새 학교에서 교수 1명당 과제 5개 의무 부과라는 정책을 하던데, 그거땜에 지금은 하고 계실지 잘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과제를 내시지 않았었죠..

여튼 뭐 매우 좋은 교수님입니다. 허나, 질문하러 연구실 찾아갔을 때 나는 담배냄새는 어쩔 수 없으니, 비흡연자분들은 주의를...

교수님이 나는 자신의 효용을 극대화하실 것이라면서 담배를 피시는데, 진짜 골초 중에서도 최고급 골초입니다...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

에듀팔